우리나라주요경제지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공일이 조회 5회 작성일 2021-10-17 06:57:33 댓글 0

본문

[기획재정부X어피티] 수치로 읽어보는 우리나라 경제 성적표 l 기획재정부

우리나라 경제
나아지고 있는거 맞나요? 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영상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힘내라_대한민국 #힘내라_우리경제 #힘차게_뛰는_한국경제

최근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해외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해외평가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경제지표가 나왔지만..
지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어떻게 보는 건지..
무슨 내용인지 모르시겠다고요?!

지금부터 경제지표를 통해
우리나라 경제실적을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uh0325 : 주식투자 안할거면 모르겠지만 투자 계속할거라면
[주식의정석] 이 채널의 영상들을 꼭 보셔야 할거에요 (영상들이 짧아서 보는데 무리없음)
주식으로 10만원에서 30억으로 만들고 요즘 실시간 매매로 요즘처럼 어려운 장에서도 꾸준하게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아마 은둔고수로 추정이되는데요
광고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비정한세상 : 개같은 세상.. 피 토하는 음악..ㄴㄱ
신은정의편이다 : 홍장관님. 2차지원금실패는 성공하는 정책을 펼치는데 도우미 1차가 성공적이여죠
Siku D : 눈가리고 아웅
여니텐 : 경제트리플만든 홍남기부총리님 끝까지버텨주세요 #응원합니다

코로나로 대한민국 경제 괜찮을까? 경제 지표로 확인해봐! l 기획재정부​

금년 글로벌 경제는 코로나19 위기로
힘겨운 사투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한국 경제도 예외일 순 없지만,
다행히 6월 이후 개선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경제상황 경제 지표 동향을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힘내라_대한민국 #힘내라_우리경제
ʕ •ᴥ•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aple : 코로나 19로 전세계가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선방하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간절하게 취업을 원하는 분들이 모두 일자리를 찾으면 좋겠네요. 취업준비생 여러분 힘내세요!
아아 : 와우 6월 이후에 개선 되고 있어서 다행이에요....
euna go : 경제 지표 영상으로 만들어주셔서 한눈에 들어와요 감사합니다.
승민이 : 3/4분기도 잘 극복할 수 있길 희망합니다.

경제지표 부진으로 경기 둔화 우려 부각 (2021.08.17/뉴스투데이/MBC)

◀ 앵커 ▶

신영증권 연결해 국내외 증시 알아봅니다.

간밤에 미국 증시 상황 어땠습니까?

◀임민호 / 신영증권 연구원 ▶

네, 조금전 마감된 미국 증시는 경제지표 부진과 지정학적 우려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0.2퍼센트 떨어졌지만 S\u0026P500은 0.26퍼센트 오르며 5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장초반 중국과 미국의 경제지표 부진에 하락출발했습니다.

중국이 발표한 산업생산은 전년동월대비 6.4퍼센트 증가하며 전월치와 예상치를 모두 밑돌았고 미국 뉴욕 제조업지수도 18.3으로 시장 예상치인 28.5를 크게 하회하며 경기 둔화 우려를 키웠습니다.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 수도를 장악했다는 소식도 증시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소매업체들의 실적에 대한 기대가 시장을 지탱했습니다.

홈디포와 코스트코는 1퍼센트 이상 올랐고 타깃과 3M 월마트도 0.5퍼센트 이상 상승했습니다.

한편 기술주가 많이 포진한 나스닥지수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테슬라와 니오는 미국 교통안전국이 오토파일럿 기능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각각 4.1퍼센트, 5.8퍼센트 하락했고 모더나는 4.1퍼센트 떨어졌습니다.

주식시장을 제외한 다른 금융시장에서는 안전자산 선호 흐름이 지속되는 중입니다.

외환시장에서는 달러와 엔이 강세를 보였고, 국채 금리는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도 중국과 미국의 경제지표 부진에 전일대비 1.7퍼센트 하락한 배럴당 67.3달러로 마감했습니다.

◀ 앵커 ▶

요즘 미국 증시는 주요지수들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지만, 한국 증시는 완연한 조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과 미국 증시의 차별화가 뚜렸한데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임민호 / 신영증권 연구원 ▶

예, 한국과 미국 증시의 제조업 의존도 차이가 주가의 차별화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국내외 경제지표들에서는 순환적 경기 사이클이 고점을 지나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 경기 사이클이 하강 국면에 접어들면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제조업 의존도가 큰 증시가 상대적으로 큰 타격을 받게 되는데, 최근의 동북아 증시의 부진은 이런 맥락에서 이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임박한 것으로 보이는 미국의 테이퍼링 역시 한국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이 테이퍼링이나 금리인상 등 통화정책을 긴축지향적으로 바꿀 때는 늘 달러 강세와 신흥국 증시에서의 외국인 매도세가 함께 나타나곤 했습니다.

당분간 미국 증시에 비해 한국 증시가 부진한 행보를 나타내는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신영증권이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293958_34943.html

#미국증시, #테이퍼링, #나스닥
강철민 : 아프간 영향은 믄 개소리임 지금 아프간이 망하던 안망하던 세계 경제에는 아무런 영향을 못주는데 오히려 미군 탈출하는게 미정부 제정 적자 완화로 테이퍼링이 늦춰질수 있는 호재구먼
잘먹고잘살자 : 썸네일 너무 하시넹.
우리 나라 경제 지표 좋은데, 마치 우리나라가 안좋은 것처럼 보이잖아요.
모르는 사람한테 우리나라 안좋다는 이미지 줄라고 그러시는건 아니겠죠?
미국이라고 좀 쓰시지요?
Chang Su Oh : 아니ᆢㅎ 역재급 무역흑자를 하고 있는 우리나라에 왠 경제지표 부진?

... 

#우리나라주요경제지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pham.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